오십견 치료 법 아주 간단한 운동 치료
오십견으로 고생하는 분이 많은데요.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치료하길 원하시는 분은 따라해 보세요.
이 글을 다 읽는다면 제가 직접 경험하고 성공한 오십견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아시게 될 것입니다.
오십견
오십견 |
특별한 외상 없이 어깨에 통증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어깨를 움직이는데 제한적인 증상을 말합니다.
원인은 노화 및 운동부족이라는 분도 있고요, 저같은 경우에는 한쪽팔을 같은 자세로 너무 오래 힘을 받는 자세로 있어서 그렇다는 전문가의 이야기도 들은 거 같아요.
어쨌든 50견은 나이가 50쯤 되어 생긴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회전근개가 파열되어 생긴다고도 하는 증상 입니다.
50견 치료 실패한 방법
1. 침
침을 맞아 봤는데, 어느 정도 완화 효과는 있는것 같아요. 하지만 완치가 되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2. 팔굽혀 펴기
하루에 50~100번 정도 약 1주일 시도해 봤지만, 역시 치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50견 치료 성공한 방법
팔 돌리기
팔돌리기 하루 200번씩 매일 약 1개월 정도(정확치는 않음) 하고나서 50견 치료 완치되었습니다.
이런 분께 추천
- 오십견으로 고생하시는 모든 분
- 침을 맞거나, 물리치료로도 낫지 않으신 분
운동 방법
1. 발을 편하게 어깨 넓이만큼 벌리고 똑바로 선다.
2. 두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하듯, 앞쪽으로 90도가 되도록 똑빠로 편다.
3. 두 팔을 머리 위쪽으로 올리면서 돌린다. 하루 100회 정도
4. 돌리는 방향을 팔을 앞으로 뻗은 상태에서 이번에는 아래쪽으로 돌린다. 100회 정도
주의사항
너무 많이 돌리는 것은 실험을 해보지 않았지만 팔에 무리를 주어 팔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직접 해보고 성공한 200번 범위에서 매일 꾸준히 시행해 보세요.
운동 후기
팔이 뻐근하고 아프며 잘 돌아가지 않던 것이 이 운동을 하면서 회를 거듭할수록 고나면 팔과 어깨가 점점 부드러워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리
오십견에 대해 어쩌다 시도해본 방법을 공유하니, 오십견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끔 전문가들은 말하기를 중증의 오십견일 경우 수술을 해야 할수도 있다고 하면서도 대부분 다 자가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는 점을 볼때 거의 모든 경우가 자가치료(특히 운동)가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