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비타민c 600정 왜 많이 찾지? 특이점 후기 체크

 종근당 비타민C 600정을 많이 찾더라고요. 비타민C는 우리가 가장 많은 항산화제 영양제인데요. 굳이 종근당 비타민C제품을 많이 찾는 이유가 뭘까 궁금해 조사했고, 저와 같이 궁금해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조사한 내용을 공유해볼게요.


종근당 비타민C 600이 뭐고 왜 뜨지?


종근당 비타민C 600정
종근당 비타민C 600정

종근당 비타민C 600은 이름대로 종근당에서 만든 비타민C로 비타민C가 600정이 한 병에 들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인데요.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비타민C 함량이 1,000mg이란 게 눈에 띠네요. 그 외엔 별다른 특이점이 안 보였는데요. 조금더 찾아봤어요. 

비타민C의 하루 권장량은 60mg인데, 최대권장섭취량은 2,000mg까지 섭취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상 섭취하게 되면 구토, 설사, 위경련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렇게 고함량으로 섭취하는 메가도스요법은 노화예방, 면역력 증진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데, 연구결과, 만성피로, 노화, 암, 만성퇴행성 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메가도스 요법은 신장결석 발생 위험 등 부작용도 있다는 논란이 있어, 일반적으로 하루 500mg까지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고 해요.<의학전문 하이닥 참조>

한편, 메가도스 요법은 정해진 용량이 없고, 개인에 따라 필요한 용량이 다르므로 보통 3000mg에서 시작해 6000mg이나 12000mg으로 용량을 서서히 늘려가며 섭취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글로벌 영양과학그룹 DSM 게시글 참조>

비타민C가 좋다는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 알고 현대인들 대부분이 가장 많이 챙겨 먹는 영양소인데요. 요즘들어 비타민C의 좋은점이 다시 부각되면서, 특히 고함량에 집중하는 메가도스 요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거 같고요. 메가도스 요법이 3000mg이상이라면 사실, 1000mg이란 종근당 제품의 용량도 그리 커보이진 않은데요. 아무튼, 국내 제품으로는 이만한 용량 제품도 찾기 힘든 만큼, 종근당 제품을 눈여겨 보시는 분들이 많아지는거 같습니다.


성분

우리가 먹는 비타민 영양제 대부분이 비타민을 포함해 여러가지 다양한 성분을 첨가해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또 한편으론 한 가지 성분이라도 확실하게 고함량으로 만드는 경향도 해외제품을 중심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소비자들도 영양제에 조금조금씩 다양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지만 정작 핵심성분의 함량이 그리 높지 않아 괜찮은 효과를 기대하긴 역부족이란 인식도 있어 저도 그렇지만, 핵심성분만 순수하게 고함량을 들어 있는 제품을 찾는 경우가 늘어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도 혹시 하고 성분을 찾아보니 모두 제품화 하기 위해 어쩔수 없이 함유된 성분들이었고 그외 함유된 영양소는 비타민C가 전부였습니다. 순수 비타민C 1000mg이란 얘기죠. 

결국, 이 제품을 찾는 이유가 바로 순수 비타민C 고함량 제품이었기 때문이라고 판단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만 해도 아직 메가도스요법과는 거리가 멀고 먹고 있는 비타민은 비타민C를 별도로 먹지도 않을뿐더라 멀티 비타민이라고 해서 비타민C조금, 비타민B, E, D, A 등 이것 저것 소량씩 들어 있는 제품을 먹고 있어 그런진 몰라도 실제로 드라마틱한 변화는 체감을 못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마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을거로 생각되는데요. 최근에 메가도스요법, 순수 고함량 영양소 등이 좋다는 트랜드가 형성되고 있고, 비타민C의 경우 솔직히 3,000mg을 넘거 6,000, 12,000까지 늘려간다는 것은 조금 위험할거 같기도 하죠. 그래서, 고함량이 좋다는 것은 알지만, 너무 많은 용량을 처음부터 증량하긴 불안해 일단 1000mg으로라도 늘려보자는 생각들을 많이 하실거 같습니다.

종근당 비타민C 1000mg 600정은 바로 그런 맥락에서 많은 사람들이 호감을 갖는거 같고요. 거기에 가격도 2만원대 이하에 살수 있어 비교적 저렴해 마음 편하게 시도할수 있는 제품인 거 같습니다.


섭취 방법, 부작용, 주의사항

종근당 비타민C 600정 섭취 방법은 너무나 간편한데요. 하루 1정씩 충분한 물과 함께 드시면 된답니다. 

비타민C는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밝혀져 있고요. 수용성이라서 우리몸속에 들어가 쓰이고 남는 양은 모두 체외로 배출된다고 하므로 위험할 것은 별로 없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2000mg이상의 용량에서는 부작용이 생길수 있다고 한점 참고하시고요. 

주의하실 점이 더 있다면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 체질을 가지신 분들은 주의하시는게 좋겠고요. 임산부, 수유부, 만성질환자, 현재 치료중인 환장 등은 전문의와 상담후 드시는게 좋겠죠.

또 공복에 섭취시에는 위장장애를 일으킬수 있으니 식간 또는 식후에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드실때 깨물거나 씹어서 먹지 말고 통째로 충분한 물과 함께 삼켜 드시라고 합니다.


후기도 참고!

비타민C 먹고 이런 효과가 나타나더라고 자신있게 얘기하긴 쉽지 않은데요. 종근당 비타민C 600정은 순수 비타민 함량이 1000mg이므로 뭔가 다른 효과 내용이 있는지 궁금해서 살펴봤는데요. 

  • 식사때마다 한알씩 15년째(경xxx제품에서 최근 종근당으로 갈아탐) 먹고 있는데, 감기 한번 안 걸린다고 하는 후기,
  • 지금은 하루 9개(9000mg)을 드신다고 하는데, 하루 1개부터 시작해 7년 동안 조금씩 양을 늘려왔다고 함. 감기, 코로나 다 안 걸리고 변비에도 좋고 피부까지 맑아진다고 함. 고xx제품 먹다가 지인 추천으로 종근당제품으로 갈아탔다고 함.
  • 세안할때마다 웬일인지 코피가 났었는데, 이 제품 먹은후로 그런 증상이 없어졌고 밤에 피곤함도 덜 하다고 함.
  • 가격도 저렴한데다가 효과도 타 제품과 차이가 없고 개별포장이 돼 있어 좋다고 함.
  • 보통 하루 2~3알 먹는데, 이 제품 먹은 후로 배변활동이 원활해지고 몸에 활력이 더 생기는 거 같다고 하는 후기.
등이 있는데,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는 용도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리

종근당 비타민C 600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제품은 그냥 비타민C인데 왜 사람들이 많이 찾을까 했는데요. 조사하다보니, 답이 나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순수 비타민C가 고함량으로 들어 있고, 비슷한 함량의 타 제품에 비해 가격마저도 합리적이란 게 바로 그 이유였던것을 알았습니다.

비타민C가 좋은 이유가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정말 다양한데요. 복잡한 건 싫고 그 중 하나만 대라면 바로 '항산화 기능'이란 사실을 이젠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인데요. 항산화란 말에 모든 건강에 이로움이 집약돼 있다고 볼수 있죠.

즉, 몸이 산화(부폐)되는 것을 막아준다는 것이니 바꿔 말하면 나쁜 산소(유해산소)로부터 우리몸을 지켜줘 몸이 상하지 않도록 한다는 것이고요. 예를 들면, 피부, 혈관, 힘줄, 인대 등을 건강하게 해주는 콜라겐 생성을 돕고요. 심혈관계, 폐질환을 막아주고, 암세포가 건강한 세포를 침범하는 것도 막아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항산화 작용으로 인한 효과는 정말 무궁무진하죠.

몸에 너무나도 유익한 비타민C를 이젠 메가도스 즉, 고함량으로 먹는 경향에 따라 시판되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인 종근당 제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으로 비타민C 복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셨기를 바라고요. 비타민C의 올바른 활용으로 더 건강해지고 생기넘치는 일상 되시길 바랍니다.


만수르,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변기커버 싸이즈 정확하게 알아보기

넛세린 시카밤 내돈내산 올리브영에서도 파나요?

라셀턴 풋 솔루션 리페어 앰플 30ml 성분 효과 추천 후기